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진리의 진수 분류

성경과 구원,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3년 08월호>

한승용 / 말씀보존학회 성경연구원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성경의 일부가 아니시다. 예수 그리스도는 성경 그 자체이시다. 주님께서는 성경이라 불리는 『하나님의 말씀』(고후 2:17)에 계시되는 진리들로 자신을 나타내시는 『하나님의 말씀』(계 19:13)이시다.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도 살아 있고, 날카로운 양날 가진 칼 같은 말씀이 입에서 나오시는 『하나님의 말씀』,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살아 계신다. 『하나님의 말씀은 살아 있고 능력이 있어 양날이 있는 어떤 칼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 그리고 관절과 골수를 찔러 가르고 마음의 생각들과 의도들을 판별하느니라』(히 4:12). 『입에서는 날카로운 양날 가진 칼이 나오며... 나는 살아 있는 자며, 죽은 자였으나, 보라, 영원무궁토록 살아 있노라』(계 1:16,18).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증거하는 하나님의 책이다. 『성경을 상고하라. 이는 너희가 성경에 영생이 있다고 생각함이니, 그 성경은 나에 관하여 증거하고 있음이라』(요 5:39). 부활하신 주님께서는 엠마오로 가던 두 제자에게 나타나셔서 모세와 모든 선지자들로부터 시작하여 모든 성경에 있는 자신에 관한 것들을 설명해 주셨다(눅 24:27). 주님께서는 그들의 지각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셨는데(눅 24:45), 성경이 누구에 관한 책인가? 『이런 것이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 말했던 바 모세의 율법과 선지서들과 시편에 나에 관하여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한다던 그 말이니라』(눅 24:44).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하여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책이다.


성경에는 인간의 구원과 관련하여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을 강렬하게 사로잡는,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강력한 말씀들이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인간에게 영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