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지상 강좌 분류

대 환 란 (5) Great Tribulation 적그리스도의 “거짓 평화”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3년 08월호>

대 환 란 (5) Great Tribulation 적그리스도의 “거짓 평화”



박승용 / 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초림 당시 “적그리스도”처럼 『멸망의 아들』(요 17:12)이라 불렸던 “유다 이스카리옷”은 “죽음의 키스”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배반했다. 『주께서 아직 말씀하고 계시는데, 무리를 보라, 열둘 가운데 하나인 유다라 하는 자가 그들 앞서 가다가 예수께 입맞추려고 가까이 오니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유다야, 네가 입맞춤으로 인자를 배반하느냐?”고 하시더라』(눅 22:47,48). 피터 럭크만 목사의 설명에 따르면, “유다의 입맞춤”은 1970년대의 미국 영화 <대부>에서나 볼 수 있는 “마피아들”의 “죽음의 키스”였다. 이는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접근하여 입을 맞춘 그 대상은 이제 곧 “살해될 대상자”로 지목되었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바르게 보존된 <한글킹제임스성경>에는 “입맞춤”이란 단어가 총 “여덟 번” 나오는데, 구약 성경에서 “두 번”(잠 27:6, 솔 1:2), 신약 성경에서 “여섯 번”(눅 22:48, 롬 16:16, 고전 16:20, 고후 13:12, 살전 5:26, 벧전 5:14) 나온다. 바울은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고 권면했다.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그리스도의 교회들이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롬 16:16). 베드로도 “사랑의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고 했다. 『너희는 사랑의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너희 모두에게 있을지어다. 아멘』(벧전 5:14). 특히 “향유가 든 옥합을 가진 어떤 여인”은 진실한 경배와 섬김 그리고 진정한 감사와 “사랑”의 뜻으로 예수님의 발에 입을 맞추었다. 『주의 뒤로 와 발 곁에 서서 울며 눈물로 주의 발을 씻기기 시작하며 자기 머리카락으로 닦아 내고, 또 주의 발에 입을 ...

지상 강좌 1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