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선교 분류

어느 중국 선교사의 편지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1997년 10월호>

이송오 형제님께

중국 성경 보급을 위해서 물질로 후원하고 또 우리 팀의 안전과 성공적인 사역을 위해 기도로 동참하고 있는 형제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중국 선교 여행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많은 성경과 진리의 서적들이 중국에 있는 갈급한 형제 자매들의 손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이 편지는 우리가 펼치고 있는 이러한 사역에 대한 보고서입니다.

우리의 모험은 샌프란시스코로부터 13시간 반이나 걸리는 지루한 비행 끝에 도달한 홍콩(7월 12일)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밤이 되어서야 구룡 팬더 호텔에 들었고, 즉각 우리 선교사인 알렉산더 형제와 만나서 필요한 물품들을 구입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음날 오후에 우리는 그 형제와 함께 그의 상점에 가서 10명인 우리 팀이 운반가능한 모든 짐들을 꾸렸습니다.

홍콩에 있는 동안 우리는 한 교회 예배에 참석해 4명의 설교자가 설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그 중 3명이 중국인이라 통역을 세워야만 했습니다).

월요일인 7월 14일에 우리는 기차로 중국 대륙을 횡단하기 위해서 기차역으로 향했습니다. 드디어 우리가 앞으로 인내해야 할 많은 것들 중에 첫 번째 관문을 통과하는 순간이었고, 신실하신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 모든 짐들을 가지고 무사히 기차에 탈 수 있도록 해 주셨습니다. 세 시간의 기차 여행 뒤에 우리는 7백 50만 명의 인구가 사는 꽝쪼우에 도착했습니다. 다시 한 번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든 귀중품들(성경과 그 외 다른 책들)을 반입할 수 있도록, 수색당하는 일 없이 여권, 짐 체크와 세관을 무사히 통과하게 하셨습니다.
꽝쪼우에서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등록된 교회 세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목사는 우리 일행을 만나려 하지 않았는데, 아마도 두려움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는 그 유명한 사무엘 램(Samuel Lamb) 형제의 가정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램 형제는 아마도 중국에 있는 지하 교회의 목사 중 가장 유명한 분일 것입니다. 램 형제는 20년 간이나 투옥된 적이 있으며, 풀려났을 때는 이미 그의 신실한 부인이 죽은 후였습니다. 그분은 이제 거의 73세가 되셨으며, 복음 전파에 바친 전 생애에 걸쳐 박해를 받아왔습니다. 램 형제는 형제님께서 보내 주신 성경들을 받고는 너무나 감사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매 주일 그의 조그맣고 누추한 가정에서 여러 성도들이 모입니다. 또한 주 중에도 여러 번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화요일 오전 8:30에 우리는 기도와 찬양으로 드리는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이미 500명 정도가 모여 있었으며, 너무 많은 이목을 끌까 봐 우리가 그곳을 떠날 때에도, 사람들은 계속해서 모여들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맥도널드에서 세 번째 지하교회 목사를 만났습니다. 그날 밤 그 교회 예배에 참석하려고 시도했지만 경찰의 미행으로 무산되고 말았습니다. 그는 이미 예언에 대한 설교를 한 것이 발각되어 경찰들에게 심한 매질을 당한 적이 있는 터였습니다. 그 후 우리는 비행기를 타고 길림성으로 갔습니다. 하지만 끊임없는 감시 속에 있었기에 아무도 만날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그저 평범한 관광객으로 행세할 수밖에 없었는데, 그것은 우리의 신변의 안녕을 염려했기 때문이 아니라, 중국인 형제들과의 접촉이 노출되었을 때 그들의 생명이 위험에 빠지게 될까 걱정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뻬이징으로 향했습니다. 모든 공항에서 우리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경찰의 눈을 멀게 해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매번 하나님께서는 우리들의 기도에 놀랍도록 응답하시며 우리 팀을 관장하고 계시다는 확증을 주셨습니다.

우리가 도착한 마지막 도시인 뻬이징은 1,100만 명이 사는 현대적인 도시였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전거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마지막 밤에 하나님의 성도요 오랜 전사인 알렌 형제에게 남은 성경과 책들을 건네주기로 했습니다. 알렌 형제는 84살이면서도 아직도 건장했습니다. 이 형제도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하다가 20년을 감옥에 갇히는 등 많은 박해를 받았습니다. 저는 그분의 부드러운 눈을 응시하면서 그와 악수하며, 우리는 미국에서 온 그리스도 안의 형제 자매들이라고 말했습니다. 알렌 형제는 빠르게 감사를 표하고는 사라졌습니다.
이 하나님의 성도들에게 우리가 건네 준 품목 중의 하나는 허칭스 형제가 쓴 <행복>이라는 제목의 전도지였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수천 장 가지고 갔었습니다. 그것은 계속해서 복음을 증거하는 가장 훌륭한 도구의 역할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 이 보고서에도 한 장을 동봉합니다. 큰 사이즈의 스터디 바이블이 몹시 필요합니다.

우리의 여행은 홍콩으로 돌아와서 끝을 맺었습니다. 마지막 날 밤에는 공원에서 공개적인 모임을 갖고 전도지를 배포했습니다.

형제님께서 보내주신 성경을 중국에 전달한 것에 대해 이렇게 보고드릴 수 있게 된 것이 참으로 기쁩니다. 중국에는 대략 500~700만 명의 그리스도인이 있다고 추산되며, 그들 중 대부분이 성경을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조속한 시일 내에 중국으로 돌아가 이 모든 형제 자매들의 손에 다시 한 번 하나님의 말씀을 전달해 줄 기회를 갖는 것이 저의 간절한 바램입니다. 이 귀중한 사역을 위한 계속적인 성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형제님의 관심과 기도와 헌금으로 인해 풍성한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할 것을 확신합니다.

주 안에서
밥 글레이즈

이 편지는 Southwest Radio Church(미국 오클라호마 시 소재, 노아 허칭스 목사 담임)를 거점으로 하여 중국 선교를 하고 있는 밥 글레이즈 선교사가 보내 온 편지입니다. 성경침례교회는 이 일에 동참하여, 금년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200권의 성경을 보내고 있습니다.

선교 10 / 1 페이지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