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성경 핵심 구절 연구 분류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킴으로써 이익을 취하는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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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01년 07월호>

■ 고후 1:3,4 ■
󰡔하나님을 송축하리로다. 그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시요, 자비의 아버지시요, 모든 위로의 하나님이시며 우리의 모든 환난 가운데서 우리를 위로하시는 분이시라. 그러므로 우리 자신이 하나님께 받은 위로로써 어떠한 고난 중에 있는 사람들도 위로할 수 있는 것이라.󰡕
이 구절은 사역자들이 겪는 어려움의 90%와 왜 사역자들이 그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지를 잘 설명해 주기 때문에, 사역자들에게 대단히 위로를 주는 말씀이 아닐 수 없다.

■ 고후 2:17 ■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변개시킴으로써 이익을 취하는 여러 사람들과 같지 않고 오직 성실함으로써 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로서 사람처럼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
이 구절은 신약에서 배교한 어떤 근본주의자도 견딜 수 없어 하는 구절이다. <킹제임스성경>을 제외한, 시판되는 모든 영어 성경은 이 구절에서 “변개시키다”(corrupt)라는 말을 제거시켜 버렸다. 이것은 1880년 이래로 모든 영어 성경 개정 위원회가 하루 24시간 동안 하나님의 순수한 말씀을 변개시키는 일에 종사해 왔기 때문이다. 문맥에서 제시된 성경적인 진리는 거부되었고 “성경 개정자들의 죄들”에 맞추기 위해서 성경이 바뀌어 버렸다. 여기에는 NKJV, NEV, TEV, ASV, RV, 버클리(Berkley), 모팻(Moffat), 웨이마우스(Weymouth), 굳스피드(Goodspeed), NASV, 리버사이드(Riverside), 몽고메리(Montgomery), RSV, NRSV, NIV와 다른 50여 개의 현대 성서들이 포함된다.

■ 고후 5:11 ■
󰡔그러므로 우리가 주의 두려우심을 알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권유하노라.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께 나타내어졌으며 나는 또 너희 양심에도 나타내어졌기를 바라노라.󰡕
배교한 근본주의자들은 주의 “두려우심”(the terror)을 “구원받지 않은 죄인들”에게 적용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적용이다. 8절부터 14절 사이에는 “구원받지 않은 죄인”이 존재하지 않는다. 주의 “두려우심”은 “그리스도의 심판석”(고후 5:10) 앞에서 그리스도인들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문맥에서는 “어느 누구도” 구원받지 않은 사람들을 구원받도록 설득하거나 권유하고 있지 않다. 11절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을 위하여 사는 대신에 그리스도를 위해서 살 것을 “권유”(persuade)받고 있는 것이다(15,16절). 󰡔우리가 그를 전파하고, 각 사람을 훈계하며 모든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침은 각 사람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온전하게 제시하려는 것이라󰡕(골 1:28).

■ 고후 7:10 ■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슬픔은 구원을 위한 회개에 이르게 하므로 후회할 것이 없느니라. 그러나 세상의 슬픔은 사망에 이르느니라.󰡕
이 말씀은 “두 가지 종류의 슬픔”이 있고, 고로 “두 가지 종류의 ‘회개’”가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아주 결정적으로 중요한 구절이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슬픔󰡕(godly sorrow)은 욥(욥 42:6)과 시몬 베드로(막 14:72)와 탕자(눅 15:17-19,21)의 행동을 통해 잘 예시되어 있다. 󰡔세상의 슬픔󰡕은 발라암(민 31:8,16)과 파라오(출 14:5-8)와 유다(마 27:5)의 행동을 통해 잘 드러나 있다.
조디에이츠(Zodhiates)의 헬라어 <단어 연구, Word Studies>에 나와 있는 “회개에 대한 헬라어 원어” 설명은 쓸데없는 소리에 불과하다. 참된 회개는 “인간의 존재” 자체에 대한 슬픔이지만(사 6:5, 욥 42:6), 거짓된 회개는 단지 “인간의 행위”에 국한된 슬픔이다. 헬라어나 히브리어의 지식은 신·구약성경 전체에서 “회개”에 대한 사실을 이해하는 데에 전혀 도움이 되질 않는다.
참으로 “회개하는 사람”(repenter)은 자신의 행동을 낳게 한 자신의 존재를 회개하지만, 거짓으로 “회개를 날조하는 사람”(faker)은 자신이 행한 일들과 자기에게 발생한 일들로 인해 슬퍼한다. 이것이 󰡔세상의 슬픔󰡕이다. “헬라어나 히브리어의 지식은 성경을 이해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것이 전혀 아니다.”

■ 고후 8:7 ■
󰡔따라서 너희가 매사에 넘친 것같이 믿음과 언어와 지식과 모든 간절함과 너희가 우리를 사랑하는 일에 있어서도 이 은혜에서와 같이 넘치기를 바라노라.󰡕
“주는 것”이 “은혜”(6절)이기 때문에, 바울이 고린도전·후서, 갈라디아서, 빌립보서, 에베소서 등의 편지를 끝마치면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등으로 문안할 때마다, 바울은 그의 독자들에게 󰡔너희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알거니와 부요하신 분이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신 것은 그 가난함으로 인하여 너희를 부요하게 되도록 하심이라.󰡕는 고린도후서 8:9 말씀을 강조하고 있는데, 이는 그 구절에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무엇인지 잘 정의되어 있기 때문이라는 사실에 주목하라. 은혜란, 부요하신 분이 누군가(“전혀 받을 만한 자격이 없는 사람”)를 부요하게 하시기 위해서 가난하게 되신 것을 말한다.

■ 고후 10:3 ■
󰡔이는 우리가 육신 안에서 행하지만 육신을 따라 싸우지는 아니함이니󰡕
로마서 8:8,9에 따르면 우리는 “육신 안에 있지 않고”, “육신 안에서”(in the flesh) 행하지 않기 때문에, 이 말씀은 아주 결정적으로 중요한 구절이 아닐 수 없다. 왜냐하면 여기서는 우리가 “육신 안에서 행한다”고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1. 마치 사각 얼음(角氷)이 냉장고 속의 제빙 용기 안에 위치하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모든 그리스도인은 “지리적 위치상”(geographically)으로는 여전히 “육신 안에”(in the flesh) 있다. 그래서 그리스도인은 “육체적으로”(physically)는 “육신 안에서”(in the flesh) 행하게 된다.
2. 그러나 “영적으로”(spiritually)는 어떤 그리스도인도 “육신 안에”(in the flesh) 있지 않다(롬 8:8,9, 고전 6:17 참조). “영적으로” 봤을 때 “새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되어서 영광 중에 있다(엡 2:6). 그리스도 안에서 새 사람으로서의 행함(엡 4:17)은 “육신 안에서”(in the flesh) 행하는 것이 아니다. 사각 얼음은 제빙 용기 안의 5면 위에서 그 “의지할 곳”을 잃고 깨졌지만 여전히 그 용기 속에 있는 셈이다.

■ 고후 10:10 ■
󰡔그들이 말하기를 “그의 편지들은 무게가 있고 힘이 있지만, 직접 대할 때는 약하고 그 언변도 하찮다.”고 하기 때문이라.󰡕
이 구절은 고린도후서 11:6 말씀과 관련해서 함께 이해해야만 한다. 이 “젠 체하는 사람들”은 “언변에 있어서는 (전혀) 서툴지”(rude in speech) 않고, 그들의 언변이 “하찮다”(contemptible)는 말은 한 번도 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이다. 게다가 이 “젠 체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들의 󰡔정중한 말과 그럴듯한 언변󰡕(롬 16:18)으로 명성이 나 있다. 결국 그들은 󰡔순진한 사람들의 마음을󰡕 미혹하는 일에 종사하는 사람들인 것이다. 바울은 그의 설교(preaching)에 있어서는 서툴고 거칠었다(고전 2:4). 만일 당신이 이 사실을 믿지 못하겠다면, 사도행전 26:27에서 바울이 아그립파왕에게 한 질문을 던진 후에 “왕의 말을 가로막고” 나서서 “왕의 허락도 없이” 왕의 입에 바로 “자기 말”을 넣어 주는 대목을 보라. 이것은 왕 앞에서 “좋은 예절”은 결코 아니다. 이것은 밥 존스 대학교(BJU)와 펜사콜라 기독교 대학(PCC)의 “교양 있는” 그리스도인들과 같지 않고, 샘 존스(Sam Jones)와 J. 프랭크 노리스(J. Frank Norris)와 같은 것이다.

■ 고후 11:13,14 ■
󰡔그러한 자들은 거짓 사도들이요, 기만하는 일꾼들이요, 자신들을 그리스도의 사도들로 가장하는 자들이라. 이것은 놀랄 일이 아니니 이는 사탄도 자신을 빛의 천사로 가장하기 때문이라.󰡕
이것은 사탄이 위조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아주 결정적으로 중요한 구절들이다. 만일 사탄이 “거짓 사도들”과 “기만하는 일꾼들”과 위조된 “가짜 신부”(bride)를 가지고 있다면, [사탄의 신부는 요한계시록 17,18장에서 한 “도성”(city)으로 표현된다(계 17:18; 18:10,16,18,19).] 사탄은 확실히 “위조된 가짜 교회들(churches)”과 “위조된 가짜 성서들(bibles)”도 가지고 있는 것임에 틀림없다. 이 변개된 성서들의 목록은 립링거(Riplinger)의 <뉴에이지 성경 역본들, New Age Bible Version>이라는 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탄은 또한 위조된 “복음”을 가지고 있다(갈 1:6-10). 사탄은 “크고 붉은 용”이라고 불린다. 게다가 사탄은 “그룹”(cherub)으로 불린 적도 있다(겔 28:14). 이것은 우리에게 3가지 예표를 제시한다.
1. 사탄은 “그룹”이었다(과거).
2. 사탄은 “크고 붉은 용”(또는 뱀)이다(현재).
3. 사탄은 곧 날개 없는 33세의 멋진 “남성”(male)으로 등장하게 될 것이다(미래).
(비록 창세기 기록자인 모세는 그가 “뱀” (serpent)이었다고 알고 있었지만, 이것은 아마도 사탄이 과거에 이브에게 나타난 모습일 것이다.) “사탄은 그의 창조 이후 어느 때에도 결코 ‘천사’(angel)인 적이 없었다.”

■ 고후 12:2 ■
󰡔내가 십사 년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한 사람을 알았는데,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나는 말할 수 없고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말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아시느니라.) 그 사람이 셋째 하늘로 끌려 올라갔느니라(caught up).󰡕
보통 이 구절에 관해서는 결정적으로 중요한 내용이 전혀 없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지난 30년 동안 근본주의자들은 “올라갔느니라”(up)는 말은 아인슈타인(Ein- stein) 등이 이야기하는 “상대적인 용어”(relative term)이기 때문에, “올라갔느니라”(up)는 말로는 그 위치를 확정할 수가 없다고 가르쳐 왔다. 그러나 그 위치는 “북편” “알파 드라코니스”(Alpha Draconis)가 있는 곳으로 확인할 수가 있다. 이사야 14:13,14과 시편 75:7에서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북편”을 확인하라. 또한 성경에 따르면, 로마 카톨릭의 신화에나 등장하는 “칠층천”(七層天)이 아니라 3층으로 구분되는 하늘이 존재한다는 것에 주목하라.

■ 고후 12:3 ■
󰡔내가 이런 사람을 아노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말할 수 없지만 하나님께서는 아시느니라.)󰡕
이 말씀은 혼이 “몸의 형태”(bodily sh- ape)처럼 팔, 다리, 손, 발, 눈, 코, 귀, 입 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아주 결정적으로 중요한 구절이다(고전 15:44). 이것은 유럽과 미국의 모든 기독교 대학과 대학교와 신학 대학원에서 지난 1000년간 혼에 관해 가르친 모든 것과 완전히 대조적이라는 사실에 주목하라. 지옥에 있던 부자는 눈과 혀를 가지고 있었다(눅 16:23,24). 성경의 진술이 의심스럽다면 모든 학자들의 책을 내던져 버려라. “그 모든 것”을 던져 버리고 조금도 “남겨 두거나” “아까워하지 말라”(삼상 15:1-3).

■ 고후 12:4 ■
󰡔그가 낙원으로 끌려 올라가서 말로 다 설명할 수 없는 말을 들었는데 그것은 사람들에게 말하도록 허락되지 않은 것이로다.󰡕
여기서(2절) 현재의 “낙원”(paradise)은 셋째 하늘에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라.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기 이전에 낙원은 그곳에 있지 않았다. 왜냐하면 그리스도께서는 죽으셨을 때 “셋째 하늘”로 올라가셨던 것이 아니라 “땅의 아랫부분”(겔 31:14,16, 18; 32:18,24), “땅의 낮은 부분”(겔 26:20), “땅의 더 낮은 부분”(시 63:9, 사 44:23, 엡 4:9)으로 내려가셨고, 주님께서는 십자가 오른편에 달려 죽어가는 강도에게 󰡔“진실로 내가 너에게 말하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눅 23:43)고 약속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 죽으신 바로 그 날 주님과 그 강도는 낙원에 가 있었는데, 그 낙원은 “지하 세계”(underworld)에 있었던 것이다. 요한계시록 2:7 말씀도 지금 이 낙원이 “셋째 하늘”(계 22:2)에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주고 있다.

■ 고후 12:12 ■
󰡔정녕 사도의 표적들이 너희 가운데서 모든 인내와 표적들과 이적들과 능력 행함으로 판명되었거니와,󰡕
이 말씀은 사도행전에서 계속 진행되다가 사도행전 28장 이후에 그 진행이 멈춰진 것이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있는 결정적으로 중요한 구절이다. 이 “표적의 은사”(sign gifts)(고후 12:9,10)는 A.D. 62년 이후에 끝이 났다(딤전 5:23, 딤후 4:20).
이것은 베니 힌(Benny Hinn), 오랄 로버츠(Oral Roberts), 마릴린 히키(Marilyn Hickey), 골먼(Gorman), 코프랜드(Copeland), 해긴(Hagin), 오스본(T.L. Osborne), 어윙(Ewing), 틸턴(Tilton), 쿨먼(Kuhlman), 알렌(A.A. Allen), 브랜햄(Branham), 스와 거트(Swaggert), 배커(Bakker), 로빈슨(Robinson) 등의 모든 현대의 은사주의자들이 “거짓말쟁이”라는 것을 의미한다[이것은 악의적인 말이 결코 아니다(계 2:2)]. 이 말씀은 요한계시록 2:2과 잘 어울리는데, 이것은 지난 100년간 모든 순복음실업인회(Full Gospel Businessman)나 PTL회원이나 700인 클럽 회원이나 치유 복음 전도자(부흥사)나 은사주의 목사나 교사는 다 “타고난 거짓말쟁이”에 불과하다는 것이다(이것은 결코 내 자신의 말이 아니라 요한계시록 2:2 말씀에서 그들을 그렇게 부르고 있는 것이니, 반박할 생각은 아예 하지도 말라).
당신이 “표적의 은사”를 받기 원한다면, 당신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자손으로서 수염을 기르고 할례 받은 사도가 되어야만 하고, 또 그렇게 될 수 있다 해도, 사도 바울이 그랬던 것처럼 사도행전 28:30,31의 시점에서 그 은사들을 잃게 되었을 것이다. 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