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마태복음 주석 분류

왕의 표적(1)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1994년 10월호>

8. 마귀에게 사로잡힌 사람은 비범한 육체적 힘을 가질 수 있으며(막5:4), 애정으로나 힘으로도 억제시키거나 설득시키지 못한다(막5:4).
특별히 이 사건에서 마귀들은 돼지떼에게로 들어가기 원했는데, 돼지는 먹는 것이 금해진 불결한 동물이다(레11:7). 불결한 영들은 레위기 11장의 “부정한 음식들”과 관련되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마가복음 5장은 마태복음 8장에서 생략된 다른 사항도 묘사하고 있는데, 마가복음에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가 그들을 놀라게 했다는 것 뿐만 아니라, 마귀에게 사로잡혔던 사람의 회심이 그들을 두렵게 했다는 것도 묘사하고 있다(막5:15). 즉, 그는 벌거벗고, 거칠고, 미쳤으
나, 이제는 앉아있고, 옷을 입었고, 정신이 온전하게 되었다(막5:15). 이것을 영적으로 적용시켜보면, 거듭난 자들이 겪는 변화에다가 적용시킬 수 있다. 마귀의 세력하에 있었던 사람이 거듭나서 하나님의 나라로 들어오면 그는 구원의 옷으로 옷입게 되며(사61:10), 건전한 생각의 영을 가지게 되고(딤후1:7), 순결한 마음을 갖게 된다(벧전1:22). 그러나 사탄은 모방의 천재라는 것을 기억해야만 한다. 때때로 거듭나지 않은 자들로부터도 외형적으로는 구별하지 못할 만큼 놀랄만하게 비슷한 반응을 보게 될 때도 있다.
여기서 우리는 또 하나 중요한 점, 돈을 사랑하는 인간의 모습을 현저하게 볼 수 있다(딤전6:10). 처음에 사람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보려고 나왔으나(막5:14), 마귀에게 사로잡혔던 사람이 온전해진 것을 본 사람들은 두려워하였고(막5:15), 목격자들이 그 사람과 돼지떼에게 일어났던 일, 즉 2,000마리의 돼지 떼가 몰살된 것을 말해주자 그들은 예수님께 떠나달라고 간구했다. 그들은 매우 값나가는 재산을 잃자 예수께 떠나달라고 간구한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가운데 살아계시다는 것이 얼마나 값진(비싼) 일인가!) BB

마태복음 주석 2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