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지상 강좌 분류

대환란 (7) : “일곱 봉인” 열릴 때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3년 10월호>

박승용 / 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피터 럭크만 목사”는 그의 책 <휴거 이후에 있을 일들>, 「제7장 큰 백보좌 심판」에서 이렇게 쓰고 있다. 「언젠가 당신은 죽을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죽기 전에 구원받지 못한다면, 생을 마감하고 난 뒤 지옥에서 눈을 뜨게 될 것이다. 아주 고집스럽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거절한 죄인들이여, “큰 백보좌 심판”에서 만나기로 약속하자. 언젠가 우리는 그곳에서 반드시 만날 것이다. 다만 나는 저기 위에 있을 것이고, 구원받지 못한 당신은 저기 아래에 있을 것이다. 당신은 이렇게 말할지 모른다. “럭크만, 어떻게 당신 같은 사람이 하늘나라에 갈 수 있는 거죠? 당신은 유죄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물론 나는 “유죄”다. 그러나 나는 “구원자”를 얻었다. 그 “구원자”께서는 내가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진다고 말씀하셨다. 『진실로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를 보내신 분을 믿는 자는 영생을 얻고, 정죄에 이르지 아니할 것이며,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느니라』(요 5:24). “죄에 대한 하나님의 유일한 치료책”은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피의 대속”이다. 무엇이 나의 죄를 씻어 버릴 수 있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밖에 없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받은 혼’의 가치”는 “그 피로 ‘구속받지 못한 혼’의 가치”보다 훨씬 크다. 그 가치의 차이는 “하늘나라와 지옥의 차이”다. 구속받은 혼은 죽어서 하늘나라로 가는 반면, 구속받지 못한 혼은 죽어서 지옥에 간다. 구속받은 혼은 하나님의 보호를 받지만, 구속받지 못한 혼은 어떤 보호도 받지 못한다. 구속받은 혼의 머리 위에는 하나님의 사랑이 임하나, 구속받지 못한 혼의 머리 위에는 하나님의 진노가 놓여 있다. 어떤 죄인의 혼이 지옥의 불길 속으로 ...

지상 강좌 1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