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지상 강좌 분류

대환란 (10) 마지막 재앙 : “아마겟돈 전쟁”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4년 01월호>

박승용 / 성경침례교회 담임목사

“대환란 기간”에 이 땅에 임할 “대재앙의 종지부”를 찍을 마지막 재앙은 “아마겟돈 전쟁”이다. 『그가 그들을 히브리어로 아마겟돈[Armageddon]이라고 하는 곳으로 모으더라』(계 16:16). 『만왕의 왕, 또 만주의 주』(계 19:16)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이방 민족을 심판하시기 위해 그들을 “므깃도”를 중심으로 하는(슼 12:11) “아마겟돈” 지역, 곧 “여호사밧 골짜기”로 모으신다. 『너희 모든 이방들아, 모여서 오라. 다 함께 주위에 모이라. 오 주여, 주의 용사들로 그곳으로 내려오게 하소서. 이방으로 깨어서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오게 하라. 이는 내가 거기에 앉아서 주위의 모든 이방을 다 심판할 것임이로다. 너희는 낫을 대라. 이는 곡식이 익었음이라. 너희는 와서 밟으라. 이는 포도즙틀이 가득 차고 독들이 넘쳐남이니, 그들의 죄악이 크기 때문이라. 결단의 골짜기에 많은 무리들이 있으니, 이는 주의 날이 결단의 골짜기에 가까움이라』(욜 3:11-14).


그곳으로 집결하는 “국제연합”(UN)의 군대는 군사들의 수가 2억 명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의 대군이다. 『기병대의 수는 이억이니 내가 그들의 숫자를 들었노라』(계 9:16). 하지만 이 전쟁은 너무나 “초자연적인 힘”으로 종결되기 때문에, 실제 전쟁은 1분도 채 안 돼서 끝날 것이다. 그것은 유사 이래 전무후무한 “대살육의 현장”이 될 것인데, 2억 명의 대군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즙틀에』(계 14:19) 던져져 하늘에서 내려오는 “주의 군대”(계 19:11,14)의 군마에 짓밟혀 죽을 때, 그들의 『피가 흘러 나와 말고삐까지 닿고 일천육백 스타디온까지』(계 14:20) 퍼져 팔레스타인 땅 전 지역에 1m 높이의 “피의 강”을 이루어 약 320km의 거리를 흘러가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상 강좌 1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