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특별기고 분류

“진리의 지식”은 <한글킹제임스성경>으로!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4년 01월호>

한승용 / 킹제임스성경신학교 교수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시라』(딤전 2:4,5). 인류에 대해 오래 참으시어 아무도 멸망하지 않고 다 회개에 이르게 하시려는(벧후 3:9) 하나님께서는, 실로 모든 사람이 회개하고 구원받을 뿐만 아니라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신다. 즉 성도가 진리의 지식에 이르는 것은 그의 구원이 갖는 중요한 “목적”이다.

“진리의 지식”은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유일한 중보자이신 그리스도 예수에 관한 지식으로서, 그리스도 안에서 “참”(Truth)을 말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참과 거짓을 구분하는 기준이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와 관련하여 진리를 말하면 참이고, 주님과 관련하여 잘못된 것을 말하면 거짓이다. 스스로를 가리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고(요 14:6) 하신 분과 관련하여 참을 말해야 진리인 것이다.
진리는 『진리의 성경』(단 10:21)에서만 얻어 낼 수 있는 영원한 보화이다. 진리의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관해서 옳은 것만을 증거한다. 자신 안에 모든 지혜와 지식의 보화를 감춰 놓으신(골 2:3) 그리스도께서는 그 보화를 영감받은 성경에 담아 놓으셨다(요 5:39, 딤후 3:16). 따라서 성경은 모든 지혜와 지식의 결정체이다. 『진리의 영』(요 15:26)이신 위로자 성령께서는 그 성경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모든 진리로 우리를 인도하실 뿐만 아니라(요 16:13), 바로 그 진리의 지식을 통해 우리 안에 위로와 사랑이 또한 넘치게 하신다. 『이는 그들의 마음이 위로를 받고 사랑으로 엮어져서 완전한 이해의 확신이 모든 풍요함에 이르러 하나님과 아버지와 그리스도의 신비의 지...

특별기고 20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