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이송오 목사 설교 분류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07년 05월호>

이 나라에는 많은 교회들이 있고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도 대단히 많지만 그들 대부분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것을 믿지 않으면서 교회에 다니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것을 믿지 않으면서 교회에 다니는 것보다 더 무익한 일이 있겠습니까? 오늘 저는 여러분들께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믿으라고 설득하려는 것이 아니고 다만 나는 어떻게 해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것을 확신하고 사역하는가를 여러분들과 나누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설교는 저의 신앙간증의 하나가 될 것입니다.
저는 성경을 믿는 사람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성경으로 제시할 것입니다. 제가 이 설교를 하는 목적은 우리 교회 성도들과 이 설교를 인터넷으로 듣고 있는 그리스도인들도 저와 똑같은 믿음을 지니고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고대하며 생활하게 하려는 것입니다. 성경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믿지 못한다면 그 사람은 쓸데없이 교회에 다니는 어리석은 사람이라는 사실을 알려 주고 싶은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수용하고 그 말씀에 동의함으로써 생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믿지 않는 사람에게 아무리 성경을 펴서 설명을 해주어도 그것은 헛수고에 불과한 것입니다.
본문에는 천 년이라는 단어가 여섯 번 나옵니다. 사실 천년왕국이라는 용어는 성경에 없습니다. 휴거, 삼위일체라는 용어도 없습니다. 그러나 성경 내용이 자연적으로 만들어낸 용어입니다. 천년왕국이라는 용어는 바로 본문에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들로 이 천년왕국을 이해함에 있어서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고 당부하신 것과(벧후 3:8), 『주의 목전에는 천 년이 단지 지나간 어제 같고 밤의 한 경점 같나이다.』라고 하신 말씀을 유념해야 합니다(시 90:4).
지금은 아담 때로부터 6천 년이 지났고, 일곱 번째 천 년에 들어가 있는 것입니다. 현재의 달력이 맞다면 우리는 일곱 번째 천 년에서 7년이 지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보자면 지금이 겨우 엿새가 지나고 일곱째 날에 들어온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일곱째 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에 우리를 부르시는 것은 쉬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지금 이 땅에서는 일할 때지만 그곳에 들어가면 쉬는 것입니다.

나는 어떻게 해서 주님의 다시 오심을 믿는가?
I. 하나님께서는 일곱으로 일하시는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히브리어로 “맹세한다”는 말은 “일곱으로 행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일곱으로 계산하십니다. 그러므로 일곱을 하나님의 수, 완벽한 숫자라고 부릅니다. 하나님께서는 항상 일곱을 기준으로 일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6일간 일하시고 일곱째 날에 쉬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민족과 먼저 시작하셨고, 유대인들에게 일곱째 날에 안식일을 지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 사이에 정해진 규례로서 안식일에는 어떤 노동도 해서는 안 되었으며 만일 안식일에 일을 하면 돌로 쳐죽였습니다(출 31:13,14, 겔 20:12,20).
그리스도인은 어떻습니까? 안식일(토요일)은 그리스도인과는 아무 상관이 없음에도 무식한 목사들은 주일날을 안식일이라고 합니다. 주일날은 주의 첫날이고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주일의 첫날을 지키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첫날에 주님께서 부활하셨고(마 28:1), 첫째 날에 성도들이 모여서 빵을 떼며 교제하였고, 첫째 날에 성도들로부터 연보를 거두었습니다(행 20:7). 또 성령님이 오순절에 오셨는데 오순절은 7일씩 7주(49일)가 지난 그 다음 50번째 날, 곧 첫째 날이었습니다. 안식교인들이 안식일을 지키는 것은 자신들을 구약의 유대인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실제적 유대인과 영적 유대인을 구별하지 못한 것입니다. 유대인들도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들어가려면 구원을 받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십계명을 언급하실 때 안식일을 지키라는 계명은 빼버렸습니다. 로마서 13:8,9, 마가복음 10:19,20을 펴보십시오. 성령님께서 실수하신 것입니까?
하나님께서는 7일, 7주, 7개월, 7년으로 일하십니다. 일곱이 하나님의 기준입니다. 일곱 신비, 일곱 침례, 일곱 부활, 일곱 교회, 일곱 인장, 일곱 나팔, 일곱 호리병 등 모두 일곱으로 일하십니다.
레위기 23장에서 너희는 6개월간 일하고, 일곱째 달은 특별한 달이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특별한 달에 3개의 명절을 지켜야 되는데 그것이 장막절, 나팔절, 속죄일입니다.
출애굽기 21:2에서는 “너희는 6년 동안 일하라. 7년째는 특별한 해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7년째 해는 안식년이기 때문에 히브리인 종을 내보내되 값없이 내보내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레위기 25장에서는 “너희는 6년간 농사를 짓고, 7년째에는 땅을 쉬게 하라. 일곱째 해에는 안식년이 되리니 땅이 쉬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6년 동안 일하고 7년째에는 쉬라고 하셨는데 사람들이 지키지 않으면 어떤 때에는 전쟁을 일으켜서 그들을 내보내서 땅을 쉬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만큼 안식을 중요하게 여기신 것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지키는 농부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땅이 미네랄과 비타민이 고갈되어 사람들이 각종 질병을 앓고 있는 것입니다. 땅을 쉬게 하면 풍성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얻고, 병충해도 없습니다.
7년씩 일곱 번을 지나면 49년이 되고, 50년째 해가 되면 환희의 나팔을 불어 온 땅에 자유를 공포합니다. 빚진 자는 탕감을 받고, 노예는 자유의 몸이 됩니다.
오늘날은 교회도 많고,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도 많은데 진리를 아는 사람들이 가장 적은 시대입니다. A.D. 500년 이래 구원받은 사람들이 가장 적은 시대입니다. 사람들이 교회에 다니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 시대가 바로 이 시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는 것을 보고 자기도 믿지 않는 사람이 되어 버린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인자가 올 때 그가 세상에서 믿음을 찾아볼 수 있겠느냐?』(눅 18:8)고 하셨고 이사야 59:14,15에서는 『진리가 길에 쓰러졌고 공평이 들어가지 못함이라. 정녕, 진리가 쇠하니 악에서 떠나는 자가 스스로 약탈품이 되는도다. 주께서 그것을 보셨으며 공의가 없는 것을 주께서 기뻐하지 아니하셨도다.』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실행을 하고 진리를 따라 살면 손해를 보고 이단이라고 하므로 그만두고 안 해 버리는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펠릭스 앞에서 유대인들이 자기를 고소한 사건에 대해 항변할 때『그들이 이단이라고 하는 그 도를 따라서 내가 내 조상들의 하나님을 섬기고 율법과 선지서들에 기록된 모든 것을 믿으며... 이 소망 때문에 나 자신도 하나님과 사람 앞에 항상 거리낌이 없는 양심을 지니려고 힘쓰나이다.』(행 24:14-16)라고 했는데 여기서 유념할 것은 “율법과 선지서들에 기록된 모든 것을 믿으며”라는 말입니다. 율법은 창세기부터 신명기까지(모세오경)이고 선지서는 이사야서부터 말라키까지입니다. 나는 율법과 선지서를 믿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심을 고대하면서 삽니다. 율법과 선지서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400번 이상 언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벨, 이삭, 요셉, 모세, 다윗, 솔로몬, 다니엘 등을 모형으로 사용하셔서 150여 가지 세부사항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것을 확신하면서 살고 있는 것입니다.

나는 어떻게 해서 주님의 다시 오심을 믿는가?
II. 하나님은 일곱으로 일하시는데 일곱을 넷과 셋으로 나누심을 알기 때문입니다.
성도들은 아담을 알고, 에덴 동산이 이라크의 바스라 항구 윗쪽에 위치한다는 사실이 고고학적으로 알려진 지 오래되었는데도 믿지 않습니다. 왜 석유가 페르시아 만 근해와 아라비아 반도 남단이나 홍해 연안에서 나는지 아십니까? 그 지역에 사람들과 짐승들, 어류 등과 수림들이 많이 매장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에덴에서 인구가 시작되었고, 한 사람이 900년 이상 살면서 아이를 낳았다면 사실 그 인구는 대단했을 것입니다. 노아의 홍수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죽었을 것입니다.
사람들은 아담을 알면서도 그가 언제 만들어졌는지 모릅니다. 태초에 하나님께서 첫 번째 창조를 하셨는데 뭔가가 잘못 되어감을 아시고 그것을 쓸어 버리셨습니다. 아담을 지으셨을 때는 두 번째 창조였습니다. 창세기 1:28; 9:1에서 아담과 노아에게 각각 말씀하시기를 『다산하고 번성하며 땅을 다시 채우고 그것을 정복하라.』고 하셨습니다. “다시 채우고” (replenish), 만약 이것이 첫 번째 창조였다면 “다시 채우라”고 하시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킹제임스성경만>이 재창조를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성경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지으신 때는 B.C. 4000년경입니다. 세계는 예수님의 탄생을 기점으로 연도를 B.C.(Before Christ)와 A.D.(Anno Domini, 우리 주님의 해)로 계산하는데 이는 그분이 왕이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우주를 다시 창조하셨을 때 말씀으로 창조하셨습니다. 첫째 날에 빛이 있으라 하셨고, 둘째 날에 창공을 만드셨고, 셋째 날에 땅과 바다를 만드셨습니다. 넷째 날에 해, 달, 별들을 만드셨습니다. 나흘이 지나가고(창 1:3-19) 다섯째 날에 생명을 창조하셨습니다(창 1:20-23). 생명이라는 단어가 넷째 날과 다섯째 날 사이에 등장했습니다(요일 5:12,13, 요 3:16). 우리 주님께서 죽은 나사로를 살리셨을 때 그는 이미 죽은 지 나흘이 된 송장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숨을 거두시자 성전의 휘장이 찢어지고 지진이 나면서 무덤이 열려 죽은 구약성도들이 부활했습니다(마 27:52). 4000년이 지나자 구약성도들이 부활했고, 그때로부터 2000년이 지나면 신약성도들이 휴거될 것입니다. 지금 막 2000년이 지났습니다. 하나님의 시계는 69주에서 딱 멈춰 있는데, 이제 주님께서 공중에 오셔서 우리를 부르시면 우리가 올라가고 그때부터 시계가 돌아가는 것입니다. 일주일간 돌아가는데 7년 대환란이 지상에 있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이후 2000년이 지났습니다. 지금 우리는 3000년째, 곧 일곱째 해에 있습니다. 일곱째 해는 하나님의 계산법으로 안식의 해인 천년왕국에 와 있는 것입니다. 아직 천년왕국이 시작이 되지는 않았지만 시기적으로 보았을 때 그렇습니다. 『이제 인자가 자기 아버지의 영광으로 자기 천사들과 함께 오리니, 그때에 그가 각자에게 그들의 행한 대로 상 주실 것이라』(마 16:27). 천 년이 하루 같고 하루가 천 년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고 했습니다(벧후 3:8).

나는 어떻게 해서 주님의 다시 오심을 믿는가?
III. 나를 구속해 주신 주님께서 다시 오시리라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살전 4:13-5:5).
성경을 배우는 데 있어서 중요한 두 가지 단어가 있는데 “무엇같이”(like)와 “무엇처럼”(as)입니다. 천국은 겨자씨 한 알과 같으니, 누룩과 같으니, 숨겨진 보물과 같으니, 주를 앙망하는 사람은 독수리와 같으니(사 40:31), 열심히 일하는 사역자는 열심히 일하는 소와 같으니, 복음을 전하지 않는 목사는 짖지 못하는 개라고 했습니다. 지옥은 더러운 것들이 타는 쓰레기 소각장 같다고 했습니다. 주님은 밤에 도둑같이 오시겠다고 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태양으로 비유되고 교회 시대는 밤을 예표하기 때문에 달은 교회를 예표합니다. 지구는 세상인데 지구가 태양과 달 사이에 놓이게 되면 달빛이 사라집니다. 이와 같이 세상이 그리스도와 교회 사이에 놓이게 되면 교회는 빛을 비출 수가 없습니다.
지금 한국 교회들은 그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돈버는 교회들로 타락했습니다. 세상에 속한 교회들이 그리스도와 참 교회 사이에 끼어 있기 때문에 참 교회가 빛을 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A.D. 500년부터 마틴 루터가 1531년 종교개혁을 할 때까지 천 년 이상을 암흑 시대라고 했습니다. 1500년부터 동이 트기 시작해서 이제 곧 태양이 솟아오르는 시점에 우리가 와 있습니다. 이것을 네 번째 경점이라고 합니다. 마가복음 13:34,35을 읽어 보십시오.
성경을 가지고 돈이나 벌려고 하는 사람은 이런 것을 전혀 못 봅니다. 하나님께서 보여 주지 않으십니다. 『경이롭고 무서운 일이 그 땅에서 행해지는도다. 선지자들은 거짓되이 예언하고 제사장들은 그들의 권력으로 다스리며 내 백성은 그렇게 하는 것을 사랑하니 그 마지막에는 너희가 어찌하려느냐?』(렘 5:30,31) 경이롭고 놀라운 일이 이 땅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다시 오시면 이 세상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주님께서 공중에 오시면 성도들은 모두 들림을 받고, 7년 후에 이 땅에 다시 내려옵니다. 자연을 창조하신 분이 자연으로 돌아오시면 피로 오염된 자연이 회복됩니다(마 19:28, 롬 8:20-23). 동물들의 야수성도 사라지고(사 11:6-8), 그때는 구원받은 성도들의 몸이 구속받기에 죄성이 없어지고 질병도 없어집니다. 새 세대에서 구원받은 성도들이 영생을 누리는 것입니다. 천년왕국에서 천 년 동안 통치하다가 천 년이 끝나면 이 우주는 불타 버립니다(벧후 3:7). 그 다음에는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서 영원히 살게 되는 것입니다(계 21:1-5).
교회에 다니기만 하면 모두 이런 특권을 받습니까? 천만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의 지식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딤전 2:4). 그러나 성경을 믿지 않는 자들이 설교한다고 떠들어대는 것은 서서 코미디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지으셨다는 것을 안 믿는 사람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믿겠습니까? 그리스도인이 아닌 교인들은 성경은 안 믿어도 정치인이나 사상가들, 과학자들, 철학자들의 말은 잘 믿습니다. 성경을 안 믿기 때문에 교회는 다녀도 성경을 전혀 모르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성경은 인류 역사의 실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성경에는 145개의 전쟁이 언급되어 있고, 그중 10번의 전쟁에는 사상자 수까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인간들은 성경을 믿지 않기 때문에 자기 멋대로 인간의 역사를 써 가고 있습니다. 인간의 역사를 쓸 때 하나님께서 간섭하시는 것을 용납할 수가 없어서 인간들은 성경을 배격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192개 유엔회원국들에게 앞으로 일어날 3개의 세계대전을 기록해 놓았습니다(계 6,19,20장). 이것은 UN이 설립되기 2000년 전에 기록된 것입니다. 동방에서 온 2억 명의 UN군이 이스라엘 땅 므깃도에서 하루 동안에 다 죽는데 그 피가 말의 고삐까지 차며 280km까지 흐른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예언에 유의하는 사람들은 이 세 번의 전쟁을 보지 않고 들림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존중하는 민족에게 복과 저주를 기록해 놓으셨습니다(렘 18:7-10). 성경을 부분적으로 믿는다고 고백하는 사람들은 안 믿는 사람들보다 훨씬 나쁘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성경 전체를 믿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이 보입니다. BB


여기에 실린 “이 달의 설교”는 요약된 것입니다. 이 설교의 전문을 포함해서 이송오 목사님의 매주일 설교를 성경침례교회 홈페이지(www.kjv1611.or.kr)와 인터넷 신문 「바이블 파워」(www.biblepower.co.kr)에서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 9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