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Q&A 분류

"시스라를 살해한” 야엘을 칭송한 드보라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4년 05월호>

질문


재판관기에 보면 켄인 헤벨의 아내 야엘이 자기 장막으로 피신해 들어온 시스라를 장막 못으로 잔인하게 살해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드보라는 이 잔혹한 살인 사건을 책망하기는커녕 칭송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성경적으로 답변해 주십시오.


답변


문의하신 내용은 성경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야엘이 시스라를 맞으러 나가서 그에게 말하기를 “내 주여, 들어오소서. 내게로 들어오시고 두려워하지 마소서.” 하니 그가 장막 안으로 들어가 그녀에게로 오니 그녀가 그를 이불로 덮더라. 그가 그녀에게 말하기를 “청하노니, 마실 물을 좀 달라. 내가 목마르도다.” 하니 그녀가 젖부대를 열어 그에게 마실 것을 주고 그를 덮으니라. 다시 그가 그녀에게 말하기를 “장막 문에 서 있다가 어떤 사람이 와서 네게 물어 말하기를 ‘여기 누가 있느냐?’고 하거든, 없다고 말할지니라.” 하니 헤벨의 아내 야엘이 장막의 못을 갖고 그녀의 손에 망치를 들고 가만히 그에게 들어가서 그 못을 관자놀이에 대고 박아 땅에 꽂으니 이는 그가 쉬 잠들어 있었으며 피곤하였음이라. 이에 그가 죽으니라』(판 4:18-21). 주님께서 바락 앞에서 칼날로 시스라와 그의 모든 병거와 군대를 패주시키시자, 시스라는 병거에서 내려 도보로 도망쳤습니다. 그러나 바락은 그의 병거들과 군대를 추격하여 이방인들의 하로셋에 이르렀고, 시스라의 모든 군대가 이스라엘 군대의 칼날에 쓰러져 남은 자가 한 명도 없었습니다. 이에 도보로 도망한 시스라는 켄인 헤벨의 아내인 야엘의 장막에 찾아갔습니다. 이유는 시스라가 섬기는 하솔 왕 야빈과 켄인 헤벨의 가문 사이에 화평이 있었기 때문입니다(판 4:15-17).

하지만 시스라를 맞이한 야엘은 그를 죽일 계획이었습니다. 시...

전체 115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