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특별기고 분류

세상의 종말을 가져올 그리스도의 재림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4년 07월호>

세상 사람들에게는 종말(終末)에 대한 모종의 두려움이 있다. 인생의 종말인 죽음에 대한 두려움, 관계의 종말에 대한 두려움, 자신이 계획하고 있는 일들의 알 수 없는 종말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이 세상의 종말에 대한 두려움 등 그들은 다양한 종말에 의해 지배당하며 산다. 하지만 거듭난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육신의 종말인 죽음을 통해서 이 유한한 몸을 떠나 주님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라는 소망(빌 1:23)과 주님과의 끊어지지 않는 관계 속에서 샘솟는 소망(히 13:5), 주님께서 우리 안에 시작하신 선한 일이 그 종말에 가서 완성될 것이라는 소망(빌 1:6), 그리고 세상의 종말이 온다고 해도 주님께서 우리와 끝까지 함께 계실 것이라는 소망이 있다. 『보라, 내가 세상 끝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 종말이 누군가에게는 절망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된다는 이 극명하기 그지없는 역설은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기준이 되신다. 곧 『그 아들이 있는 자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2)라는 위대한 말씀처럼,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하면 종말에 있어서도 생명의 소망이 솟아오르는 것이다.

종말에 있어서도 희망을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이신가? “인류 역사에 등장한 가장 미스터리한 인물”로 여겨지시는 주님은 “육신으로 나타나신 하나님”이셨다(딤전 3:16). 주님께서는 죄가 전혀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이시기에 그분 자신의 몸으로 인류의 모든 죄를 담당하시어 갈보리 십자가에서 죄를 대속해 주실 수 있으셨던 인류의 구주이시다(벧전 2:24). 세상의 종말은 바로 이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지상 사역 기간 동안에 강력하게 역설하셨던 진리였다. 예수 그리스도야말로 진정한 “종말론적 예언자”셨으며, ...

전체 27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