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딤후 2:15).
해외기사 분류

멸망의 아들, 유다 이스카리옷

컨텐츠 정보

본문

성경대로믿는사람들 <2024년 06월호>

『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시기를 “내가 너희 열둘을 택하지 아니하였느냐? 그러나 너희 중에 하나는 마귀니라.”고 하시니라. 주께서는 시몬의 아들 유다 이스카리옷에 대해 말씀하셨으니, 이는 그가 열둘 가운데 하나로 주를 배반할 자였음이라』(요 6:70,71). 유다 이스카리옷은 신약성경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잘 알고 있는 인물들 가운데 하나이다. 유다에 대한 정보는 신약성경 여러 곳에 흩어져 있는데, 가장 중요한 본문이 바로 위에서 제시한 요한복음 6장이며, 그 장에 그의 정체가 계시되어 있다.

먼저 당신이 유다 이스카리옷에 대해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점은 유다는 평범한 인간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그가 사람으로 태어났고 시몬의 아들이라는 점도 사실이지만 말이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마리아의 아들이시지만 단순히 사람이 아니셨던 것과 같다. 필자나 독자나 모두 다 거듭나지 못한 죄성을 가지고 태어났지만 예수님께서는 그렇지 않으셨다. 우리는 아담의 형상을 가지고 태어나서 거듭나야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태어나셨고 거듭나실 필요가 없으셨다. 예수님께서는 사람이시지만 동시에 하나님의 아들이셨다. 주님께서는 사람으로 행세하던 유다 이스카리옷이 『마귀』(a devil)라고 그 정체를 밝히셨다. 유다 이스카리옷은 단순한 인간이 아니라 “하나의”(부정관사 “a”) 마귀였고, 이는 마귀가 하나 이상임을 보여 준다. 기독교대학이나 신학교에 가면 마귀에 대한 진리를 올바로 가르치지 않는다.

또한 유다는 성경에서 매우 특이한 이름을 가진 자이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17:12의 기도에서 그를 가리켜 『멸망의 아들』이라고 하셨다. 그런데 성경에서 이 이름으로 불리는 유일한 존재가 데살로니가후서에 나온다. 그가 누구인지 아는가? 그는 ...

전체 27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